top of page

■ 닉스

■ 외관

 

 

 

 

 

 

 

 

 

 

 

 

 

 

 

 

 

 

■ 이름

 

닉스

Nix

살다보면 망하기도 하는거죠!

quote.png
quote.png
quote2.png
quote2.png

■ 나이

27세

■ 키 / 몸무게

172cm

​61kg

■ 성격

ㅡ 독특한 / 엉뚱한 / 의외성있는 / 가벼운 / 장난스러운 / 꿰뚫는 ㅡ

 

독특한 / 엉뚱한 / 의외성있는 / 가벼운

 

도저히 종잡을 수 없는 사람.

그녀의 곁에 있었던 사람들이 꼭 이야기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그녀만큼 특이한 사람은 드물거라는 것이었죠.

한없이 장난스럽고 가벼운데다가,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생각과 행동까지. 

굉장히 회사와는 어울리지도 않고 제압은 커녕 환상체에게 죽임을 당할 것 같았지만 의외로 그녀는 적성에 맞는 듯 꽤 오랜 시간을 회사에서 버텨내었죠.

 

그런 성격때문에 누군가를 곤란에 빠뜨리는 일도 더러 있었지만, 딱히 악의를 가지고 하는 행동도 아닌데다가, 그런 일에는 곧장 사과를 할 정도의 친절함은 겸비하고 있었죠.

그 사람을 싫어하는 것도 아닌데 얼굴 붉힐 필요 없다면서, 금세 다시 친하게 구는 모습은 그녀가 얼마나 가벼운지 알려주는 것 같았지요.

 

장난스러운

 

어떤 상황에서도 진지함을 찾아보기 힘든 사람.

모두가 진지한 상황에서도 혼자만 다른 세상에 있듯이 장난스러운. 어쩌면 정말 눈치가 없어서 그럴지도 몰라요. 아니면 없는 척을 하고 있거나.

그래도 상대가 싫어하면 금세 거두어내긴 했으니까.

절대 일부러 싸움을 거는 사람은 아니었어요.

 

꿰뚫는

날카로운 사람.

한없이 장난스럽다가도 꼭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것 같은 구석이 있었어요.

마치 그 사람의 마음속에 들어갔다가 나온 것처럼 소름이 돋을만큼 정확하게 그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모습은 꼭 그녀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보는 것 같았지요.

■ 기타 설정

ㅡName

 

닉스.

 

그녀의 본명을 아는 사람도, 모르는 사람도 그녀를 이름이 아니라 애칭인 닉스라고 불렀어요.

본명에 대해 캐물어도 좀처럼 이야기 해주지 않으니, 닉스라고 부르는 것말고 달리 방법이 없었죠.

본명이 싫은 것도 아니면서, 단지 애칭으로 불리는게 우리 사이가 좀 더 친근해보인다며 장난스럽게 대답을 피하고는 했답니다.

 

ㅡBirth

 

생일은 여름이 끝나갈 무렵인 8월 29일.

탄생화는 꽃담배. 그 뜻은 그대가 있어서 외롭지 않네.

별자리는 처녀자리.

탄생석은 임페리얼 토파즈(Imperial Topaz). 그 뜻은 탁월한 힘이랍니다.

ㅡLike / Hate

 

먹을 것이라면 딱히 가리지 않았으나, 그 중에서도 커피를 가장 좋아했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자신의 에고. 

싫어하는 것은 과하게 단 것, 설탕에 절인 것들. 

 

ㅡ말투

 

말의 내용들은 한없이 가볍고 덧없는 것이었지만, 그 말투만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사용했어요.

안그래도 가벼운데, 여기서 더 가벼워지면 날아가버리겠다는 의미없는 농담만을 흘리면서요.

 

ㅡCorporation

 

회사 근속 3년차 베테랑 직원.

회사에는 수 많은 위기가 있었지만 운이 좋은건지, 실력이 좋은건지 단 한번도 위험에 빠지지 않고 살아남은 회사의 베테랑.

비법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언제나 그녀의 대답은 모든것을 너무 궁금해하지 말고, 쓸데없는 용기를 부려서도 안되며, 언제나 선을 넘지말라는 말을 해주고는 했다.

■ 부서

 

제압정제팀

■ E.G.O 설정

BLACK

■ 가치관

용기 :  ■■■□□

지혜 :  ■□□□□

절제 :  ■■■■■

​정의 :  ■■■□□

■ 관계

ㅡ차이

오랜 생존자들

제압정제팀에서 긴 시간을 근무해 온 전우들. 차이에게 이런저런 장난을 치며 친근하게 구는 닉스와 수시로 거리를 벌리려는 차이의 모습만 보아서는 어색해 보이지만, 업무에 있어서 계속해서 손발을 맞춰 온 든든한 동료 관계다.

ㅡ오드 로즈메리

과거의 선생님과 제자!

오드가 신입일적 도움을 많이 받았고, 회사 선배로서 닉스를 많이 따랐었다. 신입에 벗어난 지금은 서로 성격이 잘 맞아 사이좋게 지내고 있다.

ㅡ닐 프람

​커피타임친구

비슷한 입맛 취향에 쉬는 시간에 같이 커피를 마시거나 하고 있다. 그러면서 여러 이야기도 나누는 친한 친구 사이!

ㅡ델핀

​동갑내기 친구

같은 또래라 친구가 되었지만, 델핀은 훨씬 선배인 닉스에게 분명 의지하고 있다. 닉스는 그런 델핀에게 자주 장난을 친다

ㅡ크레디트

호의적인 동료 친구

닉스가 일방적으로 장난을 치긴 하지만 오랫동안 서로의 암묵적인 호의 덕분에 좋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ㅡ멜트

이름 언제 알려줄 거예여!

끈질기게 닉스의 이름을 알려달라며 귀찮게 굴고 있다. 종종 다리에 들러붙어 언제 알려줄 거냐는 소리를 하고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222312.png
bottom of page